logo
광주광역시 북구, ‘제3회 북구청장배 청년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북구, ‘제3회 북구청장배 청년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서충열 기자
입력
광주에 생활권 둔 15~39세 청년 대상...다음 달 13일까지 2인 이상 팀 단위 접수
사진설명 = 제3회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사진설명 = 제3회 청년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포스터

[코리아드론매거진] 서충열 기자 =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다음 달 열릴 제3회 북구청장배 청년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청년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는 지역 내 청년창업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북구가 지난 2023년부터 개최해오고 있는 행사다.

 

이번 경진대회의 참가 자격은 광주광역시에 생활권을 둔 15~39세 청년으로 창업 경력에 따라 예비창업자 또는 3년 미만 창업자는 루키리그, 3년 이상 7년 미만인 창업자는 성장리그로 구분해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기술혁신 ▲문화 콘텐츠 ▲지역문제 해결 ▲메디뷰티 등 4개이며 2~5명으로 구성된 팀을 꾸려 참여할 수 있고 개인 참가는 불가하다.

 

올해 행사는 서류접수컨설팅 및 서류 심사멘토링예선 심사본선 심사시상 순으로 진행되고 대회가 종료된 후에도 참가팀에 대한 사후관리는 지속 제공된다.

 

본대회는 8 26일부터 이틀간 북구청 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고 수상자에게는 총상금 1,300만 원과 북구가 운영하는 청년창업공간 입주 시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경진대회에 참여하고 싶은 청년 창업가는 북구청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구비서류를 8 13일까지 이메일 제출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청년미래정책관(062-410-6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인 북구청장은 잠재력 있는 청년 창업가를 발굴 및 지원하여 지역 내 청년창업 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올해도 경진대회를 추진하게 됐다 앞으로도 북구의 청년창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충열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