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광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ACP(포토샵) 자격증 과정’ 성료
오명하 기자
입력
실무 중심 교육과정 통해 15명 중 14명 자격증 취득 큰 성과

[코리아드론매거진] 오명하 기자 = 광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여름방학을 활용해 취업 준비생들의 디지털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ACP(Adobe Certified Professional) 포토샵 자격증 과정’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과정은 총 3일간의 집중 교육으로, 교육 이수 후 곧바로 교내에서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교육의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였다.
과정 종료 후 진행된 자격시험에는 총 15명의 학생이 응시하였으며, 이 중 14명이 합격해 93.3%의 높은 합격률을 보여 교육 효과를 입증했다.
포토샵 자격증은 디자인, 콘텐츠 제작, 디지털 마케팅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실무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국제 공인 자격증으로, 관련 직무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경쟁력 있는 이력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신춘우(회계세무학과 교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짧은 일정 속에서도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 향상과 높은 자격증 합격률을 통해 성과가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말했다. 또한 “방학 기간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진로에 대한 확신을 얻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명하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