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한전, 고교 인재를 위한 채용연계형 직무교육 ‘KEPCO 에너지드림스쿨’ 첫 출범
뉴스
사회

한전, 고교 인재를 위한 채용연계형 직무교육 ‘KEPCO 에너지드림스쿨’ 첫 출범

오명하 기자
입력
공공기관 최초 직업계고 학생 50명에게 4주간 특화 취업 교육 제공
사진설명 =  에너지드림스쿨 입교식_왼쪽에서 4번째 교육부 진경호 사무관_왼쪽에서 5번째 한전 윤여일 인사처장
사진설명 = 에너지드림스쿨 입교식 (왼쪽에서 4번째 교육부 진경호 사무관, 왼쪽에서 5번째 한전 윤여일 인사처장)

[코리아드론매거진] 오명하 기자 = 한국전력(사장 김동철, 이하 한전)이 고졸 인재 채용 확대를 위하여 공공기관 최초로 직업계고 채용연계형 직무교육을 시행한다.

 

한전은 교육부와 함께 721() 대한상공회의소 인천인력개발원에서 ‘KEPCO 에너지드림스쿨입교식을 개최했다. 이번 입교식에는 한전, 교육부, 대한상공회의소 관계자 및 교육생 50명이 참석했다.

 

‘KEPCO 에너지드림스쿨은 고교 인재의 전력산업에 대한 이해와 실무 역량을 높여 취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는 지난 326() 한전과 교육부가 체결한 고졸 채용 확대를 위한 한전-교육부 MOU‘에 따른 후속 조치로 공공기관 최초 시행 사례이다.

 

교육과정은 기술직 30, 사무직 20명 등 총 50명을 대상으로 4주간 140시간의 집합교육으로 구성돼 있다. 교육생은 교육부 추천, 자격증 가점 및 자기소개서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선발하였으며, 351명이 지원해 7:1이 넘는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교육 내용은 ▲전력산업 및 에너지정책 기초 이해 ▲직무 관련 기초지식 습득 ▲전력설비 현장 견학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우수자에게는 한전 고졸 정규직 채용 시 필기전형 가점* 부여되어 실질적인 취업 연계 효과가 기대된다.

* 고졸공채 필기전형에 우수수료자 대상 가점 5%(상위 20%), 가점 3%(상위2150%)

 

한전은 “’KEPCO 에너지드림 스쿨은 채용 연계를 통해 전력산업 맞춤형 고교 인재들의 경제적 조기자립을 지원하여 저출생 위기 해소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참여 학생들에게는 에너지 공기업 입사에 필요한 실무 역량을 미리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한전은 대표 공기업으로서 정부의 채용연계형 취업교육 강화정책 기조에 부응해 ()취업-()학습의 교육 패러다임 전환을 선도할 것이다. 또한, 고졸 인재가 당당하게 사회에 첫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오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