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신안군 청소년, 교류와 민주주의로 성장하는 3박 4일.."청소년 교류와 역사탐방을 통해 민주시민 의식과 사회성 향상"
광주전남
신안

신안군 청소년, 교류와 민주주의로 성장하는 3박 4일.."청소년 교류와 역사탐방을 통해 민주시민 의식과 사회성 향상"

박장환 기자
입력
사진설명 =
사진설명 = 신안군 "민주시민 아카데미 캠프" 단체사진

신안군 청소년 7명과 청소년참여위원회 17명이 8월 5일(화)부터 8일(금)까지 3박 4일간 서울과 하남시 일대에서 민주시민캠프에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인구감소 지역 청소년 성장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 간 교류를 확대하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하남시 청소년 참여기구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교류 프로그램과 스포츠 체험을 통해 의사소통 능력과 사회성을 키운다.

 

또한, 경복궁·국회의사당·서대문형무소·헌법재판소 등 대한민국의 역사와 민주주의를 상징하는 장소를 탐방하며, 민주주의의 가치와 중요성을 배우고 미래 사회의 시민으로서 갖춰야 할 역량을 기르게 된다.

 

이 외에도 서울 퓨처랩, 롯데월드 등에서의 문화 체험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쌓고, 학업 스트레스 해소와 정서적 안정에도 도움을 받을 예정이다.

  

신안군 김대환 여성청소년과장은 “이번 민주시민캠프가 청소년들에게 민주주의의 가치와 중요성을 깨닫게 하고, 다양한 문화와 사람을 이해하는 폭넓은 시야를 제공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성장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안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역을 넘어 우정을 나누고,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소양과 경험을 쌓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