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해남군, 고구마 우량 조직배양묘 분양 신청하세요
광주전남
해남

해남군, 고구마 우량 조직배양묘 분양 신청하세요

박장환 기자
입력
고품질 고구마 생산 위한 무병묘 공급 확대 추진
사진설명 = 고구마 육묘장
사진설명 = 고구마 육묘장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해남군은 고품질 고구마 생산 기반 강화를 위해 8월 22일까지 2025년 재배용 고구마 조직배양묘 분양신청을 받는다.

 

이번에 공급되는 품종은 호풍미진율미소담미 등 국내육성 고구마 3종으로, 1본당 200원에 분양된다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해남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공급 대상은 해남군 관내 고구마 생산자단체(법인작목반연구회 등및 육묘하우스와 가온시설 등 적절한 육묘시설을 갖춘 개인 농가이다분양된 묘는 농가의 희망 시기에 따라 2025년 10월부터 12월까지는 추기분, 2026년 1월부터 3월까지는 춘기분으로 나누어 공급될 예정이다.

 

조직배양묘는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은 생장점을 무균 환경에서 배양·증식한 무병묘이다일반묘에 비해 수확량은 22~25% 증가하고외관과 품질이 균일해 고품질 고구마 생산이 가능하다따라서 2~3년 주기로 조직배양묘를 갱신하여 재배하는 것이 고품질·다수확 고구마 생산에 필수적이다.

 

군 관계자는조직배양묘는 병해 저감과 품질 균일성 확보에 효과적이며해남 고구마의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묘 분양과 함께 사후관리 지도재배 기술 보급기반 시설 확충 등을 연계 추진해 지속 가능한 고구마 산업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