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나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시작
광주전남
나주시

나주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시작

박장환 기자
입력
고물가 대응, 지역경제 활력 기대…1인당 최대 43만 원
사진설명 =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발행받기 위해 시민들이 기다리고 있다.
사진설명 =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발행받기 위해 시민들이 기다리고 있다.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전라남도 나주시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계 부담을 덜고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을 21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21일 나주시에 따르면 최근 집중호우에도 불구하고 전담 창구 운영 준비 사항을 최종 점검하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히 협력해 지급 체계를 완비했다.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총 8주간(7 21~9 12신청을 받으며 첫 주인 7 21일부터 25일까지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를 운영한다.

 

지급 금액은 일반 시민 18만 원차상위 및 한부모가족 33만 원기초생활수급자 43만 원으로 차등 지원되며 관내 연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 업종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

 

대형전자제품매장프랜차이즈 직영점유흥업종온라인전자상거래(쇼핑몰배달앱등은 사용이 제한된다.

 

신청은 각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모바일상품권 지역상품권 chak()’ 또는 주민등록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카드 연계 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능하다.

 

특히 읍면동 방문 신청자에게는 기존 지류형 상품권이 아닌 즉시 사용 가능한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선불카드는 사용 기한이 11 30일까지로 한정돼 실질적인 소비를 유도하고 지역 내 소비 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기대된다.

 

시는 시민들의 빠른 신청과 원활한 사용을 위해 본인 명의 신용체크카드를 통한 신청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신용체크카드는 일상에서 광범위하게 사용 가능하며 소득공제 혜택잔액 확인분실 시 재발급 등에서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이라는 두 목표를 동시에 달성할 수 있는 민생정책이다 시민들께서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소비쿠폰을 신청활용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안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