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진도군, 암 환자 자격변동 대상자 발굴해 의료비 지원 호평
광주전남
진도

진도군, 암 환자 자격변동 대상자 발굴해 의료비 지원 호평

박장환 기자
입력
군민 한 사람도 놓치지 말자!
사진설명 = 진도군, 암 환자 자격변동 대상자 발굴해 의료비 지원 호평
사진설명 = 진도군, 암 환자 자격변동 대상자 발굴해 의료비 지원 호평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진도군은 부서 간의 협업을 통해 국민건강보험 대상자에서 의료급여 수급권자로 자격이 변동되는 암 환자의 발굴을 통해 의료비를 지원하고 있어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암 환자가 건강보험 가입자에서 의료급여 수급권자로 전환이 되면 자격 기준일로부터 부과되는 의료비용을 진도군보건소의 암 의료비 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지만 보건소 전산시스템과 연계가 되지 않아 대상자 본인이 직접 문의하지 않으면 의료비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의료사각지대에 놓이게 된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진도군보건소 담당자는 반상회보나 군청 게시판을 이용해 해당 내용을 홍보하고 있으나 한계가 있어, 타 부서 담당자와의 간담회를 개최 하는 등 의료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적극적인 연계 강화를 추진하고 있다.

 

202410월부터 ‣유방암 1,623,370원 ‣간암 6,662,420원 ‣기타 암 824,400원 등 타 부서와의 연계를 통해 대상자를 발굴하여 8(4)의 의료비 약 9백만 원을 지원했다.

 

대상자 발굴을 통해 의료비를 지원받은 조도면 맹골도의 한 주민은 많은 의료비용으로 마음고생이 심했지만 진도군의 적극 행정을 통해 600만 원의 의료비를 지원받게 되어 큰 감동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진도군보건소 담당자는 적극적인 업무 협조와 연계 강화를 통해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군민 한 사람도 놓치지 말자라는 목표를 세워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