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금호타이어 새공장·광주공항 국제선 임시취항” 강기정 시장, 이재명 대통령에 지역현안 건의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금호타이어 새공장·광주공항 국제선 임시취항” 강기정 시장, 이재명 대통령에 지역현안 건의

박장환 기자
입력
강기정 시장, 이재명 대통령에 지역현안 건의
사진설명 = 사진설명 = 안전치안 점검 화상회의
사진설명 = 사진설명 = 안전치안 점검 화상회의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5일 이재명 대통령에게 금호타이어 새공장 건설과 광주공항 국제선 임시취항 등 지역 현안을 건의했다.

 

강 시장은 이날 오후 화상회의로 열린 대통령 주재 안전치안점검회의에서 대통령께서 지난달 현장을 찾았던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화재와 관련 조기수습을 위해 여러 대책을 세우고 있지만 공장을 새로 짓는 문제가 크다. 이와 관련해 정부와 산업은행에서도 관심 가질 수 있도록 신경 써달라고 요청했다.

 

강 시장은 또 광주공항 국제선 임시취항을 건의했다. 강 시장은 제주항공 참사 이후 무안공항 재개항이 늦어지고 있고 지역민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광주공항 임시취항이 꼭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강 시장은 지난 4제주항공 여객기 참사의 철저한 원인 규명과 재발 방지 조치를 통해 ‘24시간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공항이 만들어져야 한다서남권 관문공항 로드맵광주공항의 국제선 임시운항을 정부에 공식 건의했다.

 

강 시장은 이 밖에도 광주시가 추진 중인 교통사고·산업재해·자살 ‘3대 사망사고 줄이기 운동과 관련해 교통사고와 산재 사망자는 줄었으나 자살 사망자는 쉽사리 줄어들지 않고 있다며 이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재난안전문자 글자수 상한 확대 등도 요청했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