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광주광역시
보훈가족과 함께하는 한방의료봉사
이지은 기자
입력
- “보훈가족과 함께하는 한방의료봉사” 광주에서 개최

[코리아드론매거진] 이지은 기자 = 주보훈회관 대강당에서 오는 2025년 8월 11일(월)부터 14일(목)까지 특수임무유공자회 광주광역시지부와 우석대학교 한의학과 동아리 “울림”의 학생 및 한의사 24명이 참여하는 ‘보훈가족과 함께하는 한방의료봉사’ 행사가 열렸다.


이번 의료봉사는 보훈가족의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연대 강화를 목표로 진행 되었으며, 한방 진료뿐만 아니라 건강 상담, 체질 진단, 침·뜸 치료 와 한약처방등 다양한 한의학적 치료가 무료로 제공 되었다.

진료 대상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보훈가족과 일반인 대상으로 의료봉사에 참여하는 우석대학교 한의학과 학생들은 교수진의 지도 아래 성실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봉사에 임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보훈가족의 헌신에 감사함을 전하고, 지역사회 구성원 간 상생과 연대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모두 열심히 의료봉사에 임하였으며 참여자들은 이번 행사가 정례화 되면 좋겠다는 생각들을 갖게 될 정도로 뜻깊고 의미있는 봉사의 시간 이였다고 소감들을 말하였다.
아울러 행사를 주최한 특수임무유공자회 광주광역시지부 오수명 지부장은 특수임무유공자회는 그동안의 환경보호활동의 범주에서 벗어나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애국의 마음을 더넓게 펼쳐 나가는 애국보훈단체가 될 것임을 표명 하였다.
이지은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