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광주광역시의회, 지방의정 역량 강화 위한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연수’추진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의회, 지방의정 역량 강화 위한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연수’추진

박장환 기자
입력
지역 밀착형 교육 통해 지방의정 역량 강화 기대
사진설명 = 광주시의회(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연수 추진)
사진설명 = 광주시의회(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연수 추진)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신수정)2025731(), 라마다플라자 호텔에서 광주지역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연수를 추진했다. 이번 연수는 지방자치인재개발원 지방의정연수센터가 주관하고, 광주지역 지방의원 및 사무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광주지역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자리에는 신수정 의장과 강기정 시장, 안준호 지방자치인재개발원장 및 5개 자치구의회 의장 등 광주지역 주요 인사가 참석하였다.

 

이번 직무연수는 지방의회 의원과 사무직원의 의정활동 전문성을 제고하고, 급변하는 지역사회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정책·직무·소양 교육 등 총 3개 과목으로 구성된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교육과정에는 △광주를 위협하는 두 그림자: 저출생과 고령화’(정책), 착한 조례 만들기’(직무), 인공지능, 지금 우리 곁에 있는 미래’(소양) 등 지역 현안과 미래 환경을 균형 있게 다룬 핵심 주제가 포함되었다.

 

신수정 의장은 이번 연수는 광주지역 현실과 의정활동을 밀접하게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지방의회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의원들과 사무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지역주민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정책을 발굴할 수 있는 역량강화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