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명현관 해남군수“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장 보세요”
광주전남
해남

명현관 해남군수“민생회복 소비쿠폰으로 장 보세요”

오명하 기자
입력
해남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95.4% 지급, 조기 사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사진설명 = 명현관 해남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해남5일시장 어물전)
사진설명 = 명현관 해남군수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해남5일시장 어물전)

[코리아드론매거진] 오명하 기자 = 해남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률이 지난달 31일 기준 95.4%를 기록했다.

 

이는 전국 평균 지급률 90%, 전남 평균 89.3%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로민생회복 소비쿠폰TF을 구성해 지급율 향상에 노력해 온 결과로 나타나고 있다.

 

해남군 소비쿠폰 지급 대상자는 6만 2,367명으로 이 중 5만 9,473명이 신청을 완료했으며 지급액은 총 132억 3,600만원이다.

 

특히 고령인구가 많은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해남사랑상품권 지류를 충분히 확보하여 오프라인 지급에 문제가 없도록 조치해 신청 후 곧바로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한 점이 주효했다또한 폭염에 따른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고자찾아가는 신청접수를 통해 직접 마을로 찾아가 신속하게 신청접수를 진행하기도 했다.

 

명현관 군수는신속한 지급이 가계경제에 도움이 되고지역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됐다, “이제는 신속한 사용으로 지역상권에 실질적인 활력을 가져올 수 있도록 소비를 독려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명현관 군수는 4일 관내 전통시장을 찾아 민생회복 소비쿠폰을 직접 사용하여 생필품을 구매하고무더위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상인들은민생회복 소비쿠폰이 풀린 이후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 느껴져 모처럼 시장에 활기가 돈다며 “132억원 넘는 돈이 지역에서 쓰인다고 하니 소상공인들의 매출 효과가 클 것이라고 본다고 기대를 나타냈다.

 

한편 해남군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과 함께 해남읍 5일시장과 해남매일시장에서 국산 농수산물을 구입하면 구매 금액의 30%, 최대 2만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주는 행사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읍 5일시장은 수산물·건어물 점포에서 8월 5일까지해남매일시장은 채소 점포에서는 8월 4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다.

오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