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국립광주과학관, 제3회 전시기획아카데미 성료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국립광주과학관, 제3회 전시기획아카데미 성료

오명하 기자
입력
어린이 체험전시 전문가 초청... 전시기획 역량 강화 도모
사진설명 = 제3회 전시기획 아카데미 강연사진
사진설명 = 제3회 전시기획 아카데미 강연사진

[코리아드론매거진] 오명하 기자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은 전시기획 분야의 전문성과 창의적 기획 역량 강화를 위한 전시기획아카데미를 지난 27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열린 경험으로 함께 자라다 – 어린이를 위한 체험 전시의 힘을 주제로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과 곽신숙 과장을 초청하여, 어린이에게 체험전시가 왜 중요한지, 그리고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전시는 어떻게 기획해야 하는지에 대한 통찰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곽신숙 과장은 삼성문화재단 삼성어린이박물과과 서울상상나라에서 수년간 어린이를 위한 전시 공간을 기획한 전문가로 이날 강연에서도 풍부한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전시와 교육을 아우르는 심도 있는 내용을 전달했다.

 

국립광주과학관 전시기획실 윤은지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국내‧외 전문가 초청강연을 개최하여 전시기획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국립광주과학관 전시기획아카데미는 과학관의 전시기획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 간 전시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4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는 특히 지역 유관기관 전시기획역량 강화를 통한 지역민에게 우수 전시콘텐츠를 선보이고자 전시 담당자들을 초청하며 호남권역 거점 과학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오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