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한국상하수도협회 유명수 상근부회장 취임
bannerbannerbannerbanner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한국상하수도협회 유명수 상근부회장 취임

이지은 기자
입력
- 228일 이사회에서 유명수 신임 상근부회장 선출, ’2531일 취임 이후 ’28229일까지 3년 임기로 업무 시작 
- 상하수도 서비스 선진화를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국민 물복지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임 포부 밝혀 
사진 = 유명수 한국상하수도협회 신임 상근부회장.
사진 = 유명수 한국상하수도협회 신임 상근부회장.

[코리아드론매거진] 이지은 기자 = 유명수 신임 상근부회장이 2025년 3월 1일 한국상하수도협회 상근부회장으로 취임했다. 그는 광주광역시장인 강기정 협회장의 제청을 받아 지난달 28일 열린 정기이사회에서 선출됐으며, 임기는 2028년 2월 29일까지 3년이다.

유 부회장은 환경부에서 29년간 근무하며 상·하수도를 포함한 물관리, 기후변화, 대기, 자원순환 등 환경 분야 전반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쌓은 전문가다. 특히 금강유역환경청 유역관리국장으로 재직하며 상하수도 운영 계획 수립, 하수도 정비 기본계획 승인, 국고보조사업 특별관리대책 마련, 수질오염총량제 운영 등 다양한 실무 정책을 수행했다. 또한 UN ESCAP 등 해외기관 파견 및 협력사업을 추진한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협력과 소통능력도 갖춘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유 부회장은 취임 소감에서 “협회의 업무를 내실화하고, 경쟁력 있고 신뢰받는 조직으로 발전시키겠다”며 “정부와 민간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상하수도 서비스 선진화를 이루고, 국민 물복지 실현을 위해 사무국 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