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해남군, 출산 축하 릴레이 3호 협약 체결
광주전남
해남

해남군, 출산 축하 릴레이 3호 협약 체결

박장환 기자
입력
문내면 지역사회도 함께, 아이의 탄생을 축하
사진설명 = 해남군 출산 축하 정책 3호 협약
사진설명 = 해남군 출산 축하 정책 3호 협약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해남군이 저출생 극복을 위한 민·관 협력사업인 해남아이 가치키움 프로젝트의 세 번째 협약을 체결했다지난 7월 30일 체결된 이번 협약에는 문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문내면사무소해남군 보건소가 함께 참여해 출산가정에 실질적인 축하와 지원을 전했다.

 

특히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자체 예산으로 출산 축하 지원을 마련해군의 출산정책과 연계하여 추진한 점에서 의미를 더했다.

 

지원 대상은 문내면에 주소를 둔 생후 100일 이내의 아동으로, 2025년 7월 말 기준 출생 신고된 5명 중 4명이 이번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협약에 따라 문내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해남사랑상품권 30만 원을문내면사무소는 축하 케이크와 꽃다발을보건소는 기저귀와 산모 영양제 등 육아용품 10종을 각각 제공했다.

 

해남군은 올해 들어 민·관이 함께하는 출산 축하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지난 2월에는 해남청년회의소와 1호 협약을 통해 쌍둥이 출산가정에 축하금을 전달했고, 6월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해남진도지사와의 2호 협약을 통해 미숙아 의료비 지원과 산모·아동 건강검진 연계 등의 협력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번 3호 협약은 행정과 민간지역사회가 함께 아이의 탄생을 축하하는 해남형 출산친화 모델의 대표적 사례로공동체 기반의 출산지원 문화가 현장에 정착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과 육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해남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