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해남군, 제3회 농식품 기후변화대응 포럼 개최
bannerbannerbannerbanner
광주전남
해남

해남군, 제3회 농식품 기후변화대응 포럼 개최

이지은 기자
입력
사진 = -기후변화대응 농식품 기후변화대응 포럼(2023)
사진 = -기후변화대응 농식품 기후변화대응 포럼(2023)

[코리아드론매거진] 이지은 기자 = 해남군은 다음달 7일 오시아노관광단지 해남126호텔에서농식품 분야 기후변화대응 전략 및 공공부문의 역할을 주제로 제13회 농진청·농대협·농과협 공동심포지엄과 연계한 제3회 농식품 기후변화대응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해남군·농촌진흥청·()전국농학계대학장협의회·()한국농식품생명과학협회·국가농림기상센터·서울대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관련 전문가 및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포럼은 남재철 전 기상청장의기후위기 시대, 글로벌 식량안보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국가농림기상센터 김광수 센터장의기후변화 적응을 위한 해외 정책연구 및 시사점▲국립농업과학원 신재훈 기후변화평가과장의기후변화 영향과 농업분야 대응전략▲상지대 이명규 교수의탄소중립시대에 있어서 가축분뇨의 경축 순환 전략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또한 ()전국농학계대학장협의회 박현철 회장을 좌장으로 농식품부 관계자 등 전문가들의 열띤 종합토론도 이어질 예정이다.

해남군은 오는 2027년 완공 예정인 국립 농식품기후변화대응센터를 중심으로 전라남도 지역특화과수지원센터, 해남군 농업연구단지 등 약 100ha 규모의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포럼을 통해 클러스터 조성에 발맞춰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의 실질적인 방안을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농과협·농진청·농대협 등 공동 주관기관과도 지속적으로 상생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국립 농식품 기후변화대응센터는 총 594억원의 국비가 투입되는 대규모 국책사업으로 오는 2027까지 삼산면 평활리 3ha 부지에 센터를 신축하고 운영할 계획이다.

 
이지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