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 ‘제8회 한국거버넌스 大賞 , 공공기관 거버넌스 부문 수상 ’
이지은 기자
입력
가
- 광주공공배달앱 활성화 위한 환승배달 캠페인 ‘배민독립선언’ 전국적 확산 높은 점수
- 공공배달앱 활성화 위한 정책제안, 언론보도등 적극행정 우수사례 인정

[코리아드론매거진] 이지은 기자 = 광주경제진흥상생일지리재단(대표이사 김현성, 이하 광주경제일자리재단)은 한국거버넌스학회와 무등일보가 공동주관하는 제8회 한국거버넌스 대상 시상식에서 공공기관부문에서 거버넌스 분야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거번넌스 수상 우수사례로 선정된 광주경제일자리재단에서 운영중인 광주공공배달앱 사업은 고금리·고물가로 소상공인들의 경영 부담이 날로 가중된 가운데 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민간배달앱에 맞서 공공 배달앱 활성화 간담회, 배민 독립선언과 서명운동 전개, 국회 국정감사 출석, 온라인 플랫폼법 입법제정 촉구 서명운동등 공공 배달앱 활성화에 앞장서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성과와 지역 유관기관, 협단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시너지를 극대화 하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광주경제일자리재단 김현성 대표이사는 ‘뜻을 함꼐 나눠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현재 대내외 정세불안이 민간소비침체까지 영향을 끼친 시점 공공기관이 앞장서 소비촉진을 위한 캠페인등을 통해 위축된 소비심리를 깨우는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운영중인 소상공인 지원사업과 적극 결합하여 조기집행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