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광주대 운영 광주청일스 상무, 현직자 초청 토크쇼
오명하 기자
입력
오는 22일 한국콘텐츠진흥원 실무자 초청, 공공기관 실무와 취업전략 공유

[코리아드론매거진] 오명하 기자 =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하는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상무센터(센터장 조유근, 광주대 회계세무학과 교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KOCCA) 현직자 초청 토크쇼를 개최한다.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간 동안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될 이번 프로그램은 콘텐츠 산업의 중심기관인 KOCCA 실무자로부터 게임, 방송, 웹툰, 음악, MCN 등 다양한 콘텐츠 산업 현장의 직무 정보와 취업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자리다.
특히 KOCCA 소속 현직자의 하루 업무 루틴과 업무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채용 준비 과정에서의 실전 팁, 그리고 질의응답을 통해 공공기관 취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지역 청년은 누구나 프로그램 신청 QR코드를 통해 사전 신청 후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조유근 상무센터장은 “공공기관에 관심 있는 청년들에게 실제 근무자와의 만남은 막연함을 해소하고 구체적인 진로 목표를 세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직무역량을 실질적으로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청년성장 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와 광주광역시가 협력하여, 만 15~39세 미취업 청년들이 구직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일환인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은 취업과 창업, 일상 회복을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년들이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홈페이지 및 신청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오명하 기자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