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광주광역시 서구, 지속가능발전 마을리더 양성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서구, 지속가능발전 마을리더 양성

서충열 기자
입력
4일 리더스쿨 개강, 교육 수료 후 9월에 교육 강사로 활동
사진설명 = 서구, 지속가능발전 마을리더 양성
사진설명 = 서구, 지속가능발전 마을리더 양성

[코리아드론매거진] 서충열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지역 사회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마을리더 양성에 나섰다. 서구는 4일 들불홀에서 지속가능발전 리더스쿨개강식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경제·사회·환경의 균형과 조화를 통해 모든 세대가 보다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서구의 지속가능발전 비전과 목표, 국내외 실천 사례에 대한 주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개설됐다.

 

수강생 40명이 참여하는 교육은 18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총론과 협치, 경제·사회, 환경 분야 등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 강의가 이어진다. 규정 강의 시간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세큰대(세상에서 가장 큰 대학, 서구) 시민참여학과 학점이 부여되고 이중 일부는 오는 9월에 운영하는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 학교에서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서구는 오는 22지속가능발전 주민참여단 워크숍을 열어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예정이며, 민관 협업 전담팀을 운영해 하반기 중 지속가능발전 보고서를 작성할 계획이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은 정책 수립 이전에 생활에서 실천이 먼저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이 직접 강사가 되어 이웃과 함께 배우고 실천하는 생활 밀착형 교육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충열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