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ner
logo
banner
logo
중기부, 창업중심대학 2곳 신규 모집
bannerbannerbannerbanner
교육

중기부, 창업중심대학 2곳 신규 모집

이지은 기자
입력

 

- 대학발 창업, 지역 창업 허브 기능 강화를 위한 창업중심대학 신규 모집
 - 1.13()~1.20() 16:00까지 예비신청 후, 1.21()~2.7() 16:00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 통한 접수
사진 =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사진 =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코리아드론매거진] 이지은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직무대리 이순석)에 따르면, 중기부는 13() 창업중심대학 2곳을 신규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창업중심대학은 대학의 창업 인프라를 활용하111여 지역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대학발 창업을 활성화하는 창업생태계 선도기관이다. 현재 중기부는 권역별로 창업지원 역량이 우수한 9개 대학을 창업중심대학으로 지정하여 대학을 통한 지역 창업과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

 

* (수도권) 한양대·성균관대, (충청권) 호서대·한남대, (호남권) 전북대, (강원권) 강원대, (대경권) 대구대, (동남권) 부산대·경상국립대

 

사진 =  ’22년도 6곳 신규 지정을 시작으로 ‘23년도 3곳 추가 지정하여 6개 권역별 총 9개의 창업중심대학 지정·운영 중이다.
사진 =  ’22년도 6곳 신규 지정을 시작으로 ‘23년도 3곳 추가 지정하여 6개 권역별 총 9개의 창업중심대학 지정·운영 중이다.

이번 창업중심대학 신규 모집은 수도권과 비수도권 지역 간 창업 인프라 격차를 완화하고, 창업중심대학의 지역 거점 역할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올해는 대학이 보유한 전문인력, 장비 등 창업 인프라를 스타트업 지원에 적극 활용하고, 지역 내 유관기관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등 창업중심대학의 역할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전담조직과 인력, 협업 네트워크 등 우수한 창업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는 비수도권 지역의 대학이며, 신청을 희망하는 대학은 120() 16시까지 예비신청 , 27() 16시까지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사업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한 대학을 대상으로 자격요건 검토를 거쳐, 서류평가와 발표평가 후 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창업중심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에는 연간 약 74억원이 지원되며, 이를 통해 대학은 창업기업 지원, 창업문화 확산, 창업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킹 등 지역 내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이끄는 역할을 맡게 된다.

중기부 조경원 창업정책관은 이번 창업중심대학 신규 모집은 지역 창업생태계와 대학발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이 될 것이라며,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대학을 통해 지역 창업문화를 확산하고 대학발 창업 촉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K-스타트업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