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국립광주과학관, 후원회와 함께 ‘2/4분기 휴관일 특별 초청행사’ 성료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국립광주과학관, 후원회와 함께 ‘2/4분기 휴관일 특별 초청행사’ 성료

오명하 기자
입력
광주 선명학교 70여명 초청,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따뜻한 과학문화나눔
사진설명 = 2025년 2/4분기 휴관일 초청행사 단체사진
사진설명 = 2025년 2/4분기 휴관일 초청행사 단체사진

[코리아드론매거진] 오명하 기자 = 국립광주과학관은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와 함께 지난 23일 광주선명학교 70여 명을 과학관으로 초청한 가운데 ‘20252/4분기 휴관일 특별 초청행사 개최했다.

 

이번 초청행사는 광주, 전남·전북 호남지역 소재 특수학교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아 광주선명학교를 초청했다.

 

과학관으로 초청된 학생들과 보호센터 대상자들은 과학관 직원들과 함께 낮에도 밤하늘의 별자리를 볼 수 있는 천체투영관, 로봇 댄스공연, 마술공연 등을 관람하고 과학관에서 준비한 도시락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초청행사의 담당자인 홍보협력실 윤원찬 연구원은 국립광주과학관은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와 함께 2016년부터 과학문화 격차해소를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시행해 온 과학마술 공연을 더욱 풍성하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수혜자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후원사업이 끊임없이 지속될 수 있도록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는 2016년 창립이래 분기별 휴관일 특별 초청행사외에도 매년 찾아가는 과학관’, ‘과학꿈나무 초청 사업등 도서지역과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과학문화확산 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후원참여 방법은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