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어르신 동행 건강타운’ 운영
bannerbannerbannerbanner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어르신 동행 건강타운’ 운영

이지은 기자
입력
사진 =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어르신동행 건강타운 운영

 

[코리아드론매거진] 이지은 기자 = 광주사회서비스원 소속 빛고을노인건강타운(본부장·김용덕)은 올해 관내 도농지역 복지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어르신 동행 건강타운’을 운영하며 호평받고 있다.

‘어르신 동행 건강타운’은 장애, 원거리, 정보부족 등의 이유로 타운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취약계층지원 특화사업이다.

타운은 효과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지난 4월, 대한노인회 광주시연합회 경로당광역지원센터와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특히 타운은 어르신들에게 물리치료, 건강상담, 목욕서비스 및 점심식사를 제공하고, 센터는 대상자 발굴과 송영서비스(차로 사람을 태워 모셔오고 가는 것)를 맡아 향후 사업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협약 이후, 동구권역에 위치한 용현, 교동, 내지, 주남 경로당 어르신 50여명이 타운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향후 서구, 남구, 광산권역 10개 경로당 소속 어르신들도 순차적으로 타운을 방문할 예정이다.

김용덕 본부장은“앞으로도 빛고을타운은 지역사회와 손을 맞잡고 촘촘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해 우리지역에 소외받는 어르신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