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화순군, 치매안심센터 무료 차량 ‘안심 이동 서비스’ 운영
bannerbannerbannerbanner
광주전남
화순

화순군, 치매안심센터 무료 차량 ‘안심 이동 서비스’ 운영

이지은 기자
입력
- 치매안심센터 이용 활성화 기대

 

[코리아드론매거진] 이지은 기자 =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치매안심센터 이용 주민을 대상으로 35일부터 안심 이동 서비스 운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치매안심센터 안심 이동 서비스는 작년 9월부터 프로그램 참여자와 치매안심센터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프로그램과 조기 검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 택시 및 임차 차량을 활용해 전액 무료로 제공하는 맞춤형 교통서비스이다.

 

올해는 35일부터 11인승 승합차 임차 차량 운행을 준비 중이며, 교통 취약지역 거주자와 거동 불편자에게 안심 이동 서비스를 제공하여 치매 프로그램 참여 증가 및 센터 이용의 불편 해소로 치매안심센터 이용 활성화를 꾀할 방침이다.

 

박미라 보건소장은 실제로 안심 이동 서비스 차량을 운행하고 나서 치매안심센터 방문객이 늘었고, 오는 3월부터 치매안심센터 이동 차량이 본격적으로 운행하면 더 많은 주민이 센터를 방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추후, 치매 안심 이동 서비스 운전자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치매 파트너 교육과 치매 관리 사각지대 주민들을 위한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화순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치료 관리비 지원 ▲조호 물품 제공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교육 및 인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헤아림 가족 교실 등 치매 환자 가족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치매안심센터(061-379-5317)로 전화하면 된다.

이지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