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지역 청년 구직자들에 실전면접 훈련 광주광역시, 11일 ‘면접브랜딩 데이’ 운영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지역 청년 구직자들에 실전면접 훈련 광주광역시, 11일 ‘면접브랜딩 데이’ 운영

박장환 기자
입력
오전 10시부터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센터서 진행
사진설명 = 면접브랜딩데이 포스터
사진설명 = 면접브랜딩데이 포스터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1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센터 2층‧6층에서 ‘2025 면접브랜딩 데이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광주시와 고용노동부가 협업해 추진하는 청년성장프로젝트사업의 하나다.

 

면접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전과 유사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청년고용정책을 안내함으로써 구직자의 자신감을 높이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우선 행사장 2층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사기업·공기업 직무 및 인성 면접 준비전략 특강이 열린다.

 

6층에서는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미지컨설팅(면접 화장법‧헤어스타일링‧퍼스널 컬러) ▲이력서 프로필 사진 촬영 및 정장 착용 체험 ▲사기업·공기업 전·현직 면접관과 모의면접 및 컨설팅이 진행된다.

 

6층 청년고용정책존에서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졸업생특화프로그램 ▲광주일자리종합센터 ▲광주청년일경험드림 사업 등 정부와 광주시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을 안내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누리집(jobstation.co.kr) ‘동명센터 바로가기-직무역량 UP’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청년일자리스테이션 동명센터(062-531-1935)로 문의하면 된다. 행사 참여자들은 스탬프투어 등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권윤숙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취업에 도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