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함평군, 갱년기 여성 ‘활력’ 맞춤 건강 교실 운영!
광주전남
함평

함평군, 갱년기 여성 ‘활력’ 맞춤 건강 교실 운영!

박장환 기자
입력
몸과 마음에 다시 봄을! 운동과 한의약 교육으로 극복!
사진설명 = 함평군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센터, ‘다시 봄, 한방 갱년기 건강교실’ 운영 사진
사진설명 = 함평군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센터, ‘다시 봄, 한방 갱년기 건강교실’ 운영 사진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전남 함평군이 갱년기 여성의 건강 회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한의약 기반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함평군은 갱년기 여성을 대상으로 이달 23일부터 11월 12일까지 매주 수요일 18시 30분부터 19시 30분까지총 16주간 함평군 보건소 통합건강관리센터에서 다시 봄한방 갱년기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의약 기반 건강 교육과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심신의 어려움을 겪는 여성의 일상 회복을 돕고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특히 16주간의 꾸준한 건강관리 습관을 형성해 여성이 스스로 변화와 회복을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아울러 또래 여성들과 함께 교류하며 정서적 안정과 사회적 지지도 함께 나누는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은 소도구(폼롤러세라밴드 등)를 활용한 필라테스 수업과 갱년기 증상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위한 한의약 건강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필라테스 수업은 갱년기 여성들에게 흔히 나타나는 근력 저하자세 불균형관절통 등의 문제를 완화하고 신체활동을 통해 활력을 회복하기 위함이다특히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고 지속적인 운동이 가능하도록 맞춤형 소도구를 활용해 안정성과 흥미를 높였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갱년기는 누구에게나 찾아오는 자연스러운 인생의 전환점이지만여성에게는 신체적·정서적으로 어려운 시기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들이 자신을 돌보며 건강한 전환기를 맞이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앞으로도 여성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겠다고 전했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