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노 플라스틱”…광주시, 세계양궁대회 친환경 캠페인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노 플라스틱”…광주시, 세계양궁대회 친환경 캠페인

박장환 기자
입력
23일까지 유튜브·인스타그램서 ‘친환경 응원댓글 이벤트’ 진행
사진설명 =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 친환경대회 응원 댓글이벤트
사진설명 = 광주세계양궁선수권대회 친환경대회 응원 댓글이벤트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오는 9월 열리는 광주 2025 현대세계양궁선수권대회광주 2025세계장애인양궁선수권대회의 성공 개최와 친환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3일부터 23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대회 공식 사회관계망(SNS) 계정(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gwangju_2025)을 통해친환경 대회 응원 댓글 달기로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대회 공식 계정을 구독(또는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작성한 후 네이버 폼에 제출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텀블러와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광주시와 세계양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회를 노 플라스틱(NO! Plastic), 예스(YES) 966’을 핵심 구호로 삼아, 30년생 소나무 966그루를 식재하는 효과에 상응하는 탄소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대회조직위는 경기장 내 일회용 플라스틱을 최소화하고 종이 홍보물 대신 정보무늬(QR코드) 기반 온라인 홍보물을 적극 활용하는 등 탄소 배출 저감을 적극 추진한다.

 

특히 선수단에는 일회용 생수병 대신 텀블러와 식수를 제공하고, 일반 관람객들이 직접 탄소발자국 줄이기 등 탄소중립을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전은옥 문화체육실장은지속할 수 있는 국제대회를 지향하는 이번 대회가 평화의 울림뿐만 아니라 친환경의 울림도 전세계에 전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55·18민주광장 일원에서 대회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걷기 행사와 양궁 체험부스가 운영돼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