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영광군, 2025년 드론봉사단 발대식 개최
광주전남
영광

영광군, 2025년 드론봉사단 발대식 개최

오명하 기자
입력
하늘 위의 구조대 출범
사진설명 = 드론봉사단 발대식
사진설명 = 드론봉사단 발대식

[코리아드론매거진] 오명하 기자 = 영광군(군수 장세일)2025711, 영광드론협회 주관으로‘2025 영광드론협회 드론봉사단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세일 영광군수, 김강헌 영광군의회 의장, 영광경찰서, 영광소방서, 영광드론협회와 영광양봉협회 회원을 비롯한 드론봉사단 단원, 지역 유관기관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드론봉사단 발대식에는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남서부드론수색대 현판식과 드론관련 신장비 시연회 그리고 사단법인 한국양봉협회 영광지부에서 요청한 말벌퇴치 드론 시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열려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이번에 출범한 드론봉사단은세상을 돕는 비행을 활동 슬로건으로 내세우며, 산불 감시, 실종자 수색, 해상 인명 구조 등 각종 재난 현장에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공공 안전 파트너로 활약할 예정이다.

 

신용남 영광드론협회 회장은 기술을 넘어 생명을 살리는 드론의 사회적 역할이 커지고 있는 만큼, 실전 대응력을 갖춘 봉사단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장세일 군수는드론봉사단은 이제 공공의 눈이자, 생명을 구하는 손이 될 것이라며우리 영광군이 지향하는에너지 기본소득 도시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데 있어, 재난 대응과 지역 복지를 아우르는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드론 한 대의 비행이 한 사람의 생명을 살리고, 한 마을의 안전을 지키는 일로 이어지길 바란다군에서도 드론봉사단이 더 넓은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덧붙였다.

오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