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국립광주과학관, 뇌과학 특별전 ‘신기한 뇌세상’개막식 성황리 개최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국립광주과학관, 뇌과학 특별전 ‘신기한 뇌세상’개막식 성황리 개최

오명하 기자
입력
인체 안의 소우주 뇌의 비밀을 풀어 보자... 9월 21까지 운영
사진설명 = 뇌과학 특별전 '신기한 뇌세상' 개막식 단체사진
사진설명 = 뇌과학 특별전 '신기한 뇌세상' 개막식 단체사진

[코리아드론매거진] 오명하 기자 = 국립광주과학관(관장 이정구)은 뇌과학을 주제로 한신기한 뇌세상특별전의 개막식을 29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막식은 광주광역시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임미옥), 국립광주과학관후원회(남선산업 회장 김홍균, 오영미신경외과의원 원장 오영미), 제주항공우주박물관(관장 김석주) 및 유관기관 기관장과 국립광주과학관 홍보소통단 사이언스브릿지루체스타의 대표 학부모와 학생 등 3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국립광주과학관 이정구 관장어린이 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며 뇌를 자극하고 성장할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진정한 과학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위한 양질의 전시와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특별전은 뇌의 구조와 기능, 감정과 생각, 뇌파와 상상력, 뇌의 건강과 미래 등을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뇌의 구조와 기능을 시각적으로 표현한 인터랙티브 콘텐츠 ▲집중력에 따라 뇌파를 시각화하는 뇌파 이야기 ▲뇌와 감각을 자극할 수 있는 뇌 놀이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람객이 보고, 듣고, 만지며 뇌의 작동 원리를 직관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전시는 오는 921일까지 국립광주과학관 1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되며, 특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광주과학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