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함평군, 3년 연속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쾌거’
광주전남
함평

함평군, 3년 연속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쾌거’

박장환 기자
입력
일반농산어촌 개발 권역 단위 거점 사업 '주포권역' 주목
사진설명 = 주포권역 항공 사진
사진설명 = 주포권역 항공 사진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전남 함평군이 지방시대위원회가 주관한 ‘2025년 지역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에 최종 선정되며 3년 연속 우수사례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함평군은 1 지역균형발전 우수사례로 주포권역 일반농산어촌 개발 권역 단위 거점사업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방시대위원회는 매년 지역 균형 발전 사업 성과를 평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하고 성공 사례를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해 우수사례를 발굴해 선정하고 있다.

 

앞서함평군은 4월 지방시대위원회에 지역 균형 발전 사업 우수사례를 추천했으며 현장조사단의 확인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우수사례로 선정된 일반농산어촌개발 권역 단위 거점사업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춘 함평 주포권역 다목적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주민 생활 편의를 증진하고 농산어촌 개발 완료지구를 성공적으로 활성화한 대표 사례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함평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와의 유기적인 협력과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 등 지역 공동체의 자립 기반을 강화하며 높은 점수를 얻으며 3년 연속 우수사례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3년 연속 국가 우수사례에 선정된 것은 행정과 지역 주민이 함께 만든 값진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균형 발전의 선도 모델로서 함평의 우수사례를 전국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