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광주광역시 광산구, ‘지역 문제 해결’ 청년 정책 제안 발굴
광주전남
광주광역시

광주광역시 광산구, ‘지역 문제 해결’ 청년 정책 제안 발굴

서충열 기자
입력
‘청년 소셜리빙랩 경진대회’ 8월 29일까지 참가자 모집…광주 청년 누구나
사진설명 = 광산구청사 사진
사진설명 = 광산구청사 사진

[코리아드론매거진] 서충열 기자 = 광주 광산구(구청장 박병규)는 청년에게 지역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정책의 주인공이 될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소셜리빙랩(공동체 생활 실험실) 경진대회(이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광산구는 14일부터 829일까지 지역사회 문제 전반에 대해 정책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광주에 살거나 광주에서 활동하는 19~39세 청년 누구나 개인 또는 단체(5인 이하)로 참여할 수 있다.

 

광산구 지역사회 문제중 △청년 △지역 △관광 활성화 △놀이 문화 △기타 등 하나를 선택해 정책 제안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방문, 등기우편(광주 광산구29번길 15, 광산구청 3층 시민경제과), 전자우편([email protected])으로 할 수 있다.

 

광산구는 제안서를 접수한 뒤 1차 서류심사를 거쳐 본선(경진대회)에 오를 6팀을 선정한다.

 

경진대회는 920일 예정된 청년총회에서 열린다.

 

본선에서는 정책 제안 시청각 자료(PPT) 발표, 현장 심사 및 투표로 최종 순위를 정한다.

순위에 따라 최우수(1) 150만 원, 우수(2) 100만 원, 장려(3) 50만 원 등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광산구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이번 경진대회가 청년 스스로 지역사회 문제를 진단하고, 창의적 발상으로 해결 방안을 제안하는 장이 되길 기대한다지역 청년이 구정의 능동적 주체로 더 크게 목소리를 내고, 활동할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서충열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