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 안전 점검 완료! 18일 개장
광주전남
함평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 안전 점검 완료! 18일 개장

박장환 기자
입력
이상익 함평군수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 선물할 것”
사진설명 =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 이상익 함평군수 물놀이장 현장 점검 사진
사진설명 =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 이상익 함평군수 물놀이장 현장 점검 사진

[코리아드론매거진] 박장환 기자 = 전남 함평군은 여름철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 개장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함평군은 14일 이상익 함평군수가 이날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 개장에 앞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시설 전반에 대한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은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총 31일간 운영되며매년 3만 명 이상의 이용객이 찾는 전남 대표 여름철 피서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25 함평 물놀이 페스타가 처음으로 열리며 더 많은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 6월부터 폭염 및 수상 인명사고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소방서·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함께 안전심의회를 열어 대응 체계를 강화해왔다.

 

이 군수는 이날 파도풀워터슬라이드 등 주요 놀이시설과 수질관리 상황안전 매뉴얼 이행 현황을 꼼꼼히 점검했다.

 

또 인구 밀집으로 인한 사고 예방을 위해 전시관·체험관 등 공원 내 유휴 공간으로의 분산 유도를 지시했다.

 

햇빛 노출이 장시간 이어지는 상황을 고려해 차광막 및 인조 잔디 매트 설치 상태도 세심히 살피며작은 위험 요소까지 놓치지 않겠다는 자세로 점검에 임했다.

 

아울러 현장에는 인명구조요원의료 요원안전요원 등을 충분히 배치하고 사고 예방을 위해 경계심을 늦추지 말고 철저히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물놀이 페스타 대표 프로그램 서바이벌 물총대전에 대비해 샤워부스 5대와 해바라기 수전 4대의 설치 및 작동 상태도 직접 확인하며 무더위 속 체온 조절을 위한 시설도 세심히 챙겼다.

 

올해 물놀이장의 가장 큰 특징은 함평군 자체 캐릭터 황박이를 활용한 차광막 디자인이다입구와 물품대여소 등 차광 시설에 황박이 캐릭터를 넣어 이용객에게 대기하거나 쉴 때도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 외에도 그늘막쉼터락커룸 등 무료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으며조리된 배달 음식 반입이 가능한 점은 타 지역 물놀이장과의 차별화 요소로피서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군민과 관광객분들이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에서 즐겁게 노시며 더위를 모두 날려버리시길 바란다며 즐거운 여름을 선물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모든 행정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함평엑스포공원 물놀이장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되며매주 월요일은 수질관리 및 시설점검을 위해 휴장한다.

박장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