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나주시, 빛가람동 복합시설 2개소 맞춤형 공간 조성 박차
광주전남
나주시

나주시, 빛가람동 복합시설 2개소 맞춤형 공간 조성 박차

오명하 기자
입력
윤병태 시장 주재 추진상황 점검
사진설명 = 윤병태 시장이 혁신도시 복합시설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나주시)
사진설명 = 윤병태 시장이 혁신도시 복합시설 추진상황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나주시)

[코리아드론매거진] 오명하 기자 = 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14일 윤병태 시장 주재로 혁신도시 내 복합시설 2개소 건립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세대 간 소통과 지역 공동체 활성화 도모를 목적으로 건립하는 두 시설의 개관 준비에 속도를 내기 위해 마련했다.

 

회의에서는 분야별 공정 현황과 개관 준비 사항그리고 향후 운영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다.

 

빛가람동에 들어서는 두 복합시설 중 복합혁신센터는 지하1~지상5층 규모로 수영장평생학습관청소년문화센터다목적 체육관 등이 들어서고 시민 누구나 체육과 문화교육 및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한다.

 

생활SOC 복합센터는 지하1 지상2층 규모로 로컬푸드 직매장어린이도서관육아지원센터(장난감도서관놀이체험실), 다함께돌봄센터가 들어서며 건강한 지역 먹거리 제공과 아이 돌봄보육 및 문화 체험에 초점을 맞춘 생활밀착형 공간으로 조성한다.

 

두 시설은 오는 10월 중으로 준공하고 내부 인테리어와 시범 운영을 거쳐 2026년 초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두 복합시설의 성공적인 개관과 운영을 위해 더욱 심혈을 기울이고 개관 전까지 프로그램 기획운영 인력 확보인테리어 등 빈틈없는 준비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