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영산강유역환경청-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광주상공회의소와 산업계 녹색경영 돕는다
광주전남
전라남도

영산강유역환경청-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 광주상공회의소와 산업계 녹색경영 돕는다

오명하 기자
입력
녹색경영 지원 MOU 체결, 산업계 녹색경영 정부지원 안내 등
사진설명 =
사진설명 = 광주권역 녹색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및 정부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

[코리아드론매거진] 오명하 기자 = 환경부 영산강유역환경청(청장 김영우),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박종찬), 광주상공회의소(회장 한상원)714() 광주상공회의소에서 「광주권역 녹색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및 정부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광주권역 기업들의 환경관련 고충해소 및 지원방안 마련을 통해, 최근 경기 침체와 미국 관세 등 대외 여건 악화로 위축된 기업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 기관은 협약을 통해 ▲정례 협의체 운영, ▲녹색경영 지원사업 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산업계의 환경 관련 고충사항 수렴 및 해결방안 마련 등 광주권역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행사에는 광주상공회의소 회원사 33개 업체에서 총 46명이 참석해 지역 기업들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으며, 협약식 이후에 진행된 정부지원 사업 설명회에서는 관련기관*의 담당자가 기관별 지원사업에 대해 지원내용⋅절차 등 설명과 기업 실무자들을 위한 현장 상담창구도 병행 운영되었다.

 

*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등

 

영산강유역환경청 김영우 청장은 이번 협약과 설명회가 지역의 녹색성장과 경제 회복을 위한 출발점이 되기를 기대한다앞으로도 정부가 한발 더 움직여 지원사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여 광주권역 기업들의 녹색경영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박종찬 청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계기관 협력이 더욱 견고해지고 우리 중소기업들이 친환경 저탄소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토대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향후에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지원 방안을 통해 기업들이 친환경 경영을 쉽게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오명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