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린나이 조남근 상무, 은탑산업훈장 수상 기술혁신공헌 인정받아
bannerbannerbannerbanner
광주전남

린나이 조남근 상무, 은탑산업훈장 수상 기술혁신공헌 인정받아

설비기술 기자
입력


린나이 조남근 상무

‘은탑산업훈장’ 수상 기술혁신공헌 인정받아

- 선진수준의 기술도입을 통한 스마트 IoT 보일러 발명 -

- 친환경, 고효율 가스레인지 개발로 신 성장 동력 발굴 -




린나이 조남근 상무가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제53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였다.


발명의 날 포상은 범국민적인 발명분위기 확산과 발명가의 사기앙양을 통해 우수 발명 창출 및 활용을 촉진하여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하는 발명자와 기업 등을 대상으로 산업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 등을 수여하는 제도이다.


이번 포상에 수상자인 조남근 상무는 ‘보일러’ , ‘캐스케이드 시스템’ ,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에서 선진수준의 발명으로 에너지효율화, 친환경화, 고효율화 등을 이뤄내며 업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이끌고 국가 경쟁력 제고에 공헌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린나이 R&D본부장을 역임한 조남근 상무는 발명 활동 장려를 통해 특허기술의 질적인 향상을 선도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자동 제어시스템을 첨가한 린나이 스마트 IoT보일러, 업계 최초 환경부 인증, 가스레인지 환경마크 획득 등 많은 업적을 이루었다.


오직 ‘린나이맨’으로서 1986년 린나이코리아 중앙연구소 설계자로 입사한 조남근 상무는 가스 안전기술에 대한 혁신적인 발명을 통한 신성장 동력 발굴로 세계 선진수준의 가스 안전기술 체제를 도입하는 등 산업경쟁력 확보에 기여하였다.


린나이 조남근 상무는 수상소감으로 "발명이란 행복한 세상으로 변화시키는 것으로 세상에 헛된 도전은 없다"라며 "앞으로도 린나이와 함께 현재의 불편함, 낭비들을 제거하는 발명을 이어가고 싶다"라고 전했다.




설비기술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