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Icon
banner
logo
banner
logo
화순군, 물 관리 우수지자체 선정
bannerbannerbannerbanner
광주전남
화순

화순군, 물 관리 우수지자체 선정

이지은 기자
입력
- 물 관리 심포지엄에서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 등 높은 평가

 

[코리아드론매거진] 이지은 기자 = 화순군(군수 구복규)‘2024년 물 관리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군은 227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32회 물 관리 심포지엄에서 ‘2024년 물 관리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국회 물포럼 및 환경부에서 공식 후원하는 기관 표창을 받았다.

 

이번 포상은 물 관리 심포지엄 후원기관인 국회 물포럼, 환경부, 한국수자원공사, 환국환경공단 추천으로 내부 심의를 거쳐 화순군, 경기도 수원시, 경상남도 합천군 등 3곳이 선정됐다.

 

화순군은 안정적인 수도시설 유지관리와 상수도 보급 향상에 기여하고, 지역민들의 대민 수도 행정 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좀 더 깨끗한 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인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방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지역에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백아지구 지방상수도 확충 사업2건에 총사업비 52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화순읍 등 12개 읍면 일원에 2025년까지 관로 177km, 배수지 2개소, 가압장 29개소를 완료해 51개 마을 1,705세대 2,931명의 주민에게 수돗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신속 공급으로 지역주민의 물 복지 실현을 위해 2026년 준공을 목표로 총사업비 21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동복정수장 개량 사업(Q=900/) 및 백아정수장 개량 사업(Q=2,000/)을 추진 중이며, 2024년 신규사업인 화순군 지방상수도 비상 공급망 구축 사업 등 3개 사업에 사업비 177억 원을 투입하여 2026년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군은 지방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은 마을에 대해서는 매년 소규모 수도시설 개량 사업을 시행함으로써 지역민 삶의 질 향상에 전력을 다했다.

 

상수도 사고에 대비해 전 직원 24시간 비상근무는 물론 관내 상수도 대행업소 5곳을 지정해 상수도 사고 발생 시 즉각 투입할 수 있는 만반의 태세로 민원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는 등 화순군 상하수도사업소장 이하 전 직원이 합심하여 수도 업무에 임하는 자세가 타 지자체 상수도 관련자에게 충분한 귀감이 되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지속적인 관망 정비(개량) 및 수질검사로 깨끗한 수돗물 관리에 정성을 다하는 등 지역주민들의 공중위생 관리에 심혈을 다할 것이라며, “군민에게 양질의 수돗물을 제공토록 화순군 상하수도사업소 직원들은 언제나 빈틈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banner
댓글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추천순
최신순
답글순
표시할 댓글이 없습니다
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banner